친환경 사무실공기청정기 :: 오커테라 OTA-201

//친환경 사무실공기청정기 :: 오커테라 OTA-201

친환경 사무실공기청정기 :: 오커테라 OTA-201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여기저기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 봄을 맞아 여행이나 건강을 위해 운동을 준비했던 사람들은 주의까지 치솟는 미세먼지 주의보 때문에 야외활동은 고사하고 집 창문 열기마저도 두려워진다.

미세먼지는 화학물질과 중금속이 포함되어 있어 황사보다 훨씬 더 인체에 해로운 존재다. 그래서 최근엔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사람들을 주위에서 쉽게 마주칠 수 있다.

이런 미세먼지 때문에 공기청정기나 공기정화기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친환경 필터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개인용 공기청정기 (주)바이오세라에서 출시한 오커테라 OTA-201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사무실공기청정기
오커테라 OTA-201 구성

오커테라 OTA-201은 (주)바이오세라에서 개발한 개인용 공기 정화기로 100% 친환경 필터를 사용하여 요즘 이슈가 되는 미세먼지를 흡착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한다.

오커테라 OTA-201 공기정화기는 사용설명서와 정화기 본체, 전원공급을 위한 USB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다.

오커테라 공기정화기 본체
전용 USB 케이블
사용설명서
사무실공기청정기
오커테라 OTA-201 특징 및 기능

오커테라 OTA-201의 크기는 가로X세로X높이가 5cm, 무게 70g으로 정사각형의 큐브 모양의 디자인을 하고 있다. 작은 크기로 책상 위나 자동차에 설치하거나 보조배터리나 노트북의 USB 포트에 연결하여 휴대하고 다니기에 부담 없는 크기이다.

본체 후면에는 전원 단자가 있으며 동봉된 전용 USB 케이블로 전원공급을 한다.

상단부는 공기 정화를 위한 필터가 삽입되며 하단에는 실내공기를 빨아들이는 저소음 모터가 부착되어 있다.
친환경 소재의 바이오세라믹 필터

오커테라 바이오 세라믹 필터는 화학성분이 전혀 첨가되지 않은 친환경소재로 제작되어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미네랄과 효소 미생물을 보유한 최상급의 황토와 활성탄을 이용해 제작되었으며 필터 교체의 부담이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필터와 모터 사이의 거름망

실제 차량 실내 테스트 결과 (1.5평 기준) 이산화탄소(CO2) 농도가 18.7% 감소되며, 휘발성 유기화합물 (VOC) 농도는 무려 71%까지 감소한다고 한다.
사무실공기정화기
오커테라 OTA-201 리뷰를 마치며

오커테라 OTA-201 개인용 공기정화기는 초미세먼지(PM2.5)의 흡착제거 효과가 있다고 한다. 물론 테스트가 가능한 IT 기기가 아니라 실제 효과에 대해서는 업체 측의 자료와 특허증을 참고할 수밖에 없지만, 각 방마다 비싼 공기청정기를 구비하기가 부담스럽다면 저렴한 오커테라 OTA-201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무엇보다 반영구적인 친환경 소재의 바이오세라믹 필터로 건강을 생각하고 유지비까지 아껴주는 점은 후한 점수를 주고 싶다.

리뷰 원본 보기
By | 2017-07-13T13:55:10+00:00 2017/07/13|REVIEW|0 Comments

글쓴이 :

댓글을 남겨주세요.